내삶민족은행
서울구경
허석(虛石)
2008. 11. 26. 11:12
2008.11.25 연례행사서울구경차 새벽을 가르며 고속도로 휴게소 주차장 가장자리 길바닥에 자리를 잡고 차디찬 밥덩어리를 김칫국물에 말아 꾸역꾸역~,이렇게 허기를 채운다.
오후 두시,서울 여의도 공원~...풍광이 멋지다. 옆쪽으로는 국회의사당도 보인다.
서울까지 왔는데,기념사진 한 장 정도는 남겨야 될 듯 싶어 법 없이도 살아 갈 맘씨좋은 리장님 몇분이 자리를 잡는다.
농촌의 피폐화로 지금 민족의 뿌리가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음을 여의도 빌딩숲을 지배하는 저들은 알고있는지~!!!??? 10년째 쌀값은 제자리인데 비료 농약값과 기름값은 몇배가 올라 논농사 100마지기(6.7ha)를 지어도 대학생 한명 가르치기 힘들다. 정말 이러면 안 되는데,제발 주먹구구식 말고, 당신들의 고향 당신들의 뿌리가 썩어들어가고 있는데~~ 농촌의 현주소, 다자간 무역협상(WTO)이 어려워지자 우루과이 라운드(UR)로 목을 죄더니 결국 한미 FTA(自由貿易協定, free trade agreement)양국간 협상을 통해 아예 숨통을 끊어놓을 모양새다.
열공중인 둘째가 나왔다, "아빠 왜 이러는거야,꼭 이렇게 해야만 돼?" 걱정스러운 둘째의 눈에 이 아빠는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까~! 만남의 기쁨도 잠깐,독서실로 향하는 뒷모습에 속이 짠하다 그리고 또 금방 후회스럽다,조금만 더 쥐어 보낼걸~(*) ♪~딸아!"사랑한다"이승철 노래란다~♬